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Visual Studio

[UE] Unreal Engine 소스 기여 경험 본문

Game Engine

[UE] Unreal Engine 소스 기여 경험

emacser 2024. 7. 14. 18:55

Unreal Engine 소스코드를 수정하여 에픽 게임즈의 저장소에 기여해 본 경험을 기록하기 위해 이 포스트를 작성하였다.

 

PR 링크: https://github.com/EpicGames/UnrealEngine/pull/10894

 

작년 11월에 Editable Text에서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해 Unreal Engine 저장소에 PR을 올린 적이 있다.

 

요약하자면 Editable Text에서 탭의 너비를 계산할 때 선행되는 탭 문자들을 고려하지 않아 너비가 제대로 계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한 것이었다.

 

PR을 올리고 나서 한동안 소식이 없어 묻힌 줄만 알았으나, 한참 지나서 확인해보니 에픽 쪽 작업자가 변수명 등을 조금 수정해서 주석과 함께 메인 브랜치에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남겨진 코멘트를 보니, 내가 작성한 코드가 선행하는 탭에 대한 너비 계산은 올바르게 해결했으나 몇몇 테스트 케이스에 대응하지 못한 듯 하다.

 

PR을 한번 더 할 수 있는 껀덕지가 생겼으니 오히려 좋아...?

 

 

아래는 작성한 PR의 원문 전체이다.

The existing code doesn't consider preceding tab character when calculating tab character width.

Tested with the following text.

 

vscode (TabSize=2)

 

It might looks a little bit different from vscode because tab width of UE default font is smaller than 2 spaces.

Before

Aft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