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sual Studio
DirectX 11 Pipeline Stage 본문
타원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Stage이고, 사각형은 프로그래밍 할 수 없는 고정 Stage이다. Tessellator Stage와 Rasterizer Stage, Output-Merger Stage는 프로그래머가 임의로 설정할 수 없다.
Hull Shader Stage, Tessellator Stage, Domain Shader Stage는 DX11에서 새로 추가된, 하드웨어 테셀레이션을 위한
Stage이다. ( 관련 포스트: https://emacser.tistory.com/23 )
pipeline initialization 시에 Hull shader와 domain shader를 설정하지 않으면 테셀레이션도 수행되지 않는다.
이미지 출처
그래픽 파이프라인 - Win32 apps
이 섹션에서는 Direct3D 11 프로그래밍 가능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합니다.
docs.microsoft.com
'Graph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arly depth testing, Early z pass (0) | 2024.09.17 |
---|---|
[Vulkan] Primary Command Buffer vs Secondary Command Buffer (0) | 2024.09.17 |
Tessellation (0) | 2022.06.06 |
DirectX 디버깅 도구 : Microsoft PIX (2) (0) | 2022.06.06 |
DirectX 디버깅 도구 : Microsoft PIX (1) (0) | 2022.06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