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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ual Studio

DirectX 11 Pipeline Stage 본문

Graphics

DirectX 11 Pipeline Stage

emacser 2022. 6. 7. 00:32

타원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Stage이고, 사각형은 프로그래밍 할 수 없는 고정 Stage이다. Tessellator Stage와 Rasterizer Stage, Output-Merger Stage는 프로그래머가 임의로 설정할 수 없다.

 

Hull Shader Stage, Tessellator Stage, Domain Shader Stage는 DX11에서 새로 추가된, 하드웨어 테셀레이션을 위한

Stage이다. ( 관련 포스트: https://emacser.tistory.com/23 )

pipeline initialization 시에 Hull shader와 domain shader를 설정하지 않으면 테셀레이션도 수행되지 않는다.

이미지 출처

 

그래픽 파이프라인 - Win32 apps

이 섹션에서는 Direct3D 11 프로그래밍 가능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합니다.

docs.microsoft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