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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ual Studio

[Vulkan] Primary Command Buffer vs Secondary Command Buffer 본문

Graphics

[Vulkan] Primary Command Buffer vs Secondary Command Buffer

emacser 2024. 9. 17. 03:42

출처: Khronos Group

Primary Command Buffer

- Queue에 직접 제출할 수 있다.

- 여러개의 Secondary Command Buffer를 호출할 수 있다.

- Seconary Command Buffer와 달리 Render Pass 내부에서 호출되어야 한다는 제약이 없다.

Secondary Command Buffer

- Queue에 직접 제출할 수 없다.

- Render Pass 내부에서만 호출될 수 있다.

- Primary Command Buffer에서 Secondary Command Buffer를 호출하여 간접적으로 Queue에 제출할 수 있다.

- 다른 Primary Command Buffer를 호출할 수 없다.

- 여러 Primary Command Buffer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다.

- Primary Command Buffer를 만드는 도중에 다른 스레드에서 Secondary Command Buffer를 만들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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