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sual Studio
DirectX 디버깅 도구 : Microsoft PIX (2) 본문
Tools로 가보자. Pipeline 탭과 비슷하지만 다른 창이 뜬다.
하단 Dr. PIX 탭에 Basic Information 이라고 되어있는 콤보 박스의 값을 바꾸면 여러 정보를 볼 수 있다.
아직 초심자라서 이걸 보고 유의미한 정보 수집을 하는 것은 힘들것 같다...
이제 Debug 탭으로 넘어가 보자.
주의: Pipeline 혹은 Tools에서 명령어를 선택해야 디버깅을 할 수 있다.
DrawIndexedInstanced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컴파일된 쉐이더와 주석 처리된 쉐이더 정보를 볼 수 있다.
debug mode로 빌드하여 debugging info를 포함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원본 쉐이더 코드도 볼수 있다.
visual studio와 똑같이 클릭해서 중단점을 만들고 멈춰가면서 디버깅할 수 있다. 프로그램이 중단점에 멈추면 아래처럼 현재 쉐이더 내부에서 쓰이는 변수를 볼 수 있다.
PIX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, 이쪽에 흥미가 생겨서 구글링을 해보니 Nvidia Nsight라는 것도 있는데, 이쪽은 CUDA 디버깅을 중점으로 둔 툴인것 같다. DirectX 12도 지원하는것 같긴 한데 정보가 너무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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