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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코드에서 직접 텍스쳐를 생성할 때 주의할 점 본문

Game Engine

[Unity] 코드에서 직접 텍스쳐를 생성할 때 주의할 점

emacser 2022. 7. 2. 19:05

최근에 base64로 인코딩된 문자열로 Texture를 생성해야 할 일이 있었다.

_image = new Texture2D(1, 1);

string imageString = element.GetAttribute("value");
byte[] imageBytes = System.Convert.FromBase64String(imageString);

_image.LoadImage(imageBytes);

그런데 이렇게 텍스쳐를 생성하여 렌더링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테두리에 찌꺼기(?)가 보인다.

 

마치 이미지의 좌우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가장 우측의 픽셀이 좌측에 나타나고, 아랫줄의 픽셀이 맨 위에 나타나는데, WrapMode를 Repeat에서 Clamp로 변경하면 해결할 수 있다.

_image.wrapMode = TextureWrapMode.Clamp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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